한국토요타, 이웃 사랑 실천 ‘2021 토요타 주말농부’ 참가 가족 모집
한국토요타, 이웃 사랑 실천 ‘2021 토요타 주말농부’ 참가 가족 모집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1.04.2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요타가 ‘2021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
한국토요타가 ‘2021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오는 5월 2일까지 ‘2021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참여가족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토요타 주말농부는 친환경 농법으로 텃밭을 가꾸는 주말 농부가 돼 농산물을 직접 재배하는 프로그램이다. 더 건강한 삶과 아름다운 지구를 꿈꾸는 가족이라면 토요타 주말농부 카페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5월 5일 토요타 주말농부 카페를 통해 선정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토요타 주말농부로 선정된 총 45가족에게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성로에 위치한 텃밭 3평과 재배 모종 및 부자재 등이 각각 지원되며, 오는 5월 15일 텃밭 배정을 시작으로 농작물 일부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기부 및 11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며 6개월간 이웃 사랑을 실천하게 된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함께하는 2021 토요타 주말농부는 환경을 생각하며 탄소 중립을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녹색 식물을 심고 키우는 '지속 가능한 지구텃밭',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자원을 재활용하여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그리고 재배한 작물 중 일부를 소외된 이웃과 나누는 '한 평의 사랑 나눔'이라는 3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이지만,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생활방식을 실천하면서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재배된 농산물 중 일부는 소외계층에 기부할 수 있어 직접 친환경 농산물도 재배하고 이웃 사랑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 렉서스 영 파머스(젊은 농부 후원), YFU 교환학생 프로그램 등의 교육·문화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취약 계층 지원 및 각종 재해 구호를 위한 성금 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