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비 대폭 끌어올린 마일드하이브리드 디젤 레인지로버스포츠 나온다.

  • 기사입력 2021.04.20 09:53
  • 최종수정 2021.04.20 13:5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스포츠 2021년형 디젤모델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더욱 부드럽고 정숙하며, 연료효율성을 높인 친환경 디젤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스포츠 2021년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랜드로버코리아는 지금까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스포츠 가솔린모델만 판매해 왔다.

레인지로버스포츠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다이내믹한 모델로 한계를 넘어선 강력한 퍼포먼스와 레인지로버 패밀리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결합된 럭셔리 스포츠 SUV다.

이 차는 2005년 출시된 이후 세계적으로 100만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사랑 받고 있는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더욱 현대적이며, 진보한 레인지로버스포츠 2021년형은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4P 전략에 따라 마일드 하이브리드시스템을 적용해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인라인 6기통 인제니움 디젤엔진을 탑재했으며, 신 가격정책을 적용해 고객 구매혜택을 늘렸다.

레인지로버스포츠 2021년형 디젤모델은 기존 V6 디젤엔진을 교체한 최첨단 인제니움 3.0리터 I6 터보 디젤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66.3kg.m의 파워로 0-100km 가속시간은 7.3초다.

특히, 최신 48v 마일드하이브리드시스템을 적용해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했다가 재사용, 엔진의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한다.

MHEV 기술과 다른 세부적인 효율 개선요소가 조합, 기존 디젤엔진에 비해 CO2 배출량을 감소시켜 RDE2(실도로주행조건2) 및 유로6d-파이널 인증을 받아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도충족했다.

랜드로버의 신형 인제니움 디젤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무게를 80kg 가량 줄였으며, 저마찰 설계방식을 통해 최고의 효율성과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AWD가 기본 장착된 이 차의 복합연비는 리터당 10.5km, CO2 배출량은 185g이다.

레인지로버스포츠는 첨단 경량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구조를 채택해 강철 프레임 대비 39% 더 가벼워졌으며 향상된 연료효율성과 함께 최고수준의 바디강성과 유연함, 안전성을 갖췄다.

또, 경량 프론트 및 리어서스펜션이 알루미늄 모노코크 바디구조에 더해져 모든지형에서 더욱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 할 수 있다.

완전히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전자제어식 에어서스펜션으로 민첩성과 안정성, 편안한 승차감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이뤄냈다.

또한, 시속 105km 이상 주행시 차량이 자동으로 차고를 15mm까지 낮춰 최고의 공기역학성능을 보인다.

레인지로버스포츠는 동급 최고의 주행 역량으로어떤 지형에서도 자신감있는 운전을 할 수 있다.

전자동지형반응시스템을 탑재해 노면에 따라 휠에 토크분배를 조정, 차량설정을 최적화 한다.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 자갈길, 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등 7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스포츠는 강렬한 바디라인과 섬세함이 더해진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완벽한 균형을 보여주는 비율과 독특한 실루엣,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라인, 솟아 오르는웨이스트라인 등 레인지로버 DNA의 특징적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프런트.리어범퍼와 통합형 배기파이프는 더욱 낮고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한 차체를 강조하며, 보닛 및 사이드벤트, 그릴은 역동적인 감각을 더한다.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 쓴 정교한 인테리어에서는 최상의 고급스러움과 편안함 그리고 탁월한 기능성을 경험 할 수 있다.

랜드로버만의 스포츠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으로 높게 설계된 시트포지션은 넓은 시야로 도로를볼 수 있는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하며, 보다 자신감 있고 일체감 높은 주행을 돕는다.

또한, 최고급 원저(Windsor) 가죽으로 마감된 시트는 최상의 착좌감을 선사하며 프리미엄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및 프리미엄카펫메트는 인테리어 공간을 더욱 럭셔리하게 만든다.

레인지로버스포츠는 프리미엄 SUV에 걸맞는 첨단 기술로 최고의 안전 및 편의사양을 선보인다.

스티어링 어시스트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크루즈컨트롤은 전방 차량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앞차의 속도변화 및 정차상황에 따라 일정간격을 유지하고, 정차까지 가능하다.

또한 최대 200km/h의 속도까지 조향간섭을 통해 차선중심으로 차량을 유지시켜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미연에 사고를 방지하고 돌발상황을 막아주는 첨단 능동안전시스템도 제공한다.

긴급제동장치는 충돌위협이 감지되면 차량을 자동으로 제동하고 경고를 통해 위험을 알려준다.

더불어 사각지대어시스트, 차선유지어시스트를 통해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며, 탑승객 하차모니터링을 통해 주행중에는 물론 하차시에도 승객의 안전을 책임진다.

레인지로버스포츠에는 실내공기이오나이저가 기본으로 탑재됐다.

PM 2.5 필터를 적용해 초미세먼지, 알레르기 발생물질 등의 유해 미립자를 제거하고 냄새를 중화, 건강한 실내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오토 적용으로 연결성을 강화해 편의를 증대했다.

825W 18개의스피커와 서브우퍼로 구성된 메리디안서라운드사운드시스템을 탑재해 웅장하고 선명한 음질과 함께 입체적인 콘서트 홀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최고의 효율성과 친환경성을 강조한 신형 인제니움디젤엔진을 탑재해 더욱 완벽해진 레인지로버스포츠는 SUV에 기대하는 퍼포먼스 그 이상의 역동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레인지로버스포츠 2021년형 디젤모델의 가격은 D300 HSE Dynamic이 1억3,087만 원, D300 AB Dynamic이 1억4,277만원이며 이달 내에 고객인도가 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