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인기 SUV 프리미엄 버전 ‘뉴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출시
포드 인기 SUV 프리미엄 버전 ‘뉴 익스플로러 플래티넘’ 출시
  • 이상원 기자
  • 승인 2021.01.0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 뉴익스플로러플래티넘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 6일 플래그십 대형 SUV 익스플로러의 고급화 모델인 뉴포드익스플로러플래티넘을 출시한다.

뉴익스플로러플래티넘은 기존 익스플로러2.3 리미티드의 다재다능성과 공간활용성, 주행퍼포먼스에 파워트레인과 디자인, 재질, 편의사양 등을 업그레이드한 익스플로러의 프리미엄모델이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기준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 연속 수입 SUV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2020년 누적판매량 6,126대를 기록하며베스트셀링카 상위권에 포진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포드코리아는 지난해 8월 익스플로러 PHEV를 출시한 데 이어 이번에 프리미엄모델 뉴포드익스플로러플래티넘을 출시, 프리미엄 대형 SUV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넓 은 선택이 폭을 제공할 예정이다.

뉴포드익스플로러플래티넘은 3.0L 에코부스트 V6 가솔린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54kg.m의 향상된 주행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상시 4륜구동시스템과 10단자동변속기가 적용,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다.

특히, 기존 익스플로러가 갖고 있는 각종 편의기능과 다재다능성은 물론, 각 파트별 업그레이드로 고급성을 더했다.

외관은 새틴(Satin)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새로운 전면부 그릴 디자인이 적용됐고 휠도 21인치 알루미늄휠로 인치업됐다.

내부는 계기판이 12.3인치 풀디지털로 바뀌어 더욱 개선된 가시성을 제공한다.

대쉬보드는 가죽커버 재질이 적용,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마사지기능과 플래티넘 고유패턴이 적용된 1열시트, 그리고 2열 독립시트, 고급소재로 마감한 센터페시아 등이 탑재됐다.

2열시트에는 파워 어시스트 폴드 버튼이 추가, 더욱 손쉽게시트를 접을 수 있다.

편의 기능도 추가됐다. 운전자의 안전하고 쉬운 주차를 위한 엑티브파크어시스트와 후방제동보조 기능이 추가돼 편리성을 높였다.

또, 익스플로러플래티넘은 차량 내부에 뱅앤올룹슨 스피커를 탑재, 높은 품질의 청취경험도 제공한다.

뉴포드익스플로러플래티넘의 시판가격은 6,760만원(개별소비세 3.5%적용, VAT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