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내년 중국에 공식 런칭...내달 상해서 브랜드 사전 소개 진행
제네시스, 내년 중국에 공식 런칭...내달 상해서 브랜드 사전 소개 진행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10.2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V80.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가 2021년 중국 시장에 공식 런칭한다.

26일 현대차는 2020년 3분기 경영실적 컨퍼런스 콜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오는 2021년 중국에 공식 런칭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기반 다지기 작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5년에 출범한 제네시스는 북미, 중동, 유럽, 중국 등 주요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 지난해 4월 중국에 브랜드 독립 법인인 제네시스 모터 차이나를 설립했다.

또 같은해 12월 메르세데스 벤츠 출신인 마커스 헨네를 법인장으로 선임하는 등 공식 런칭을 준비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현대차는 내달 초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제3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에 참여해 제네시스를 사전 소개하고 브랜드 빌딩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집중적으로 추진해 내년 중 브랜드를 공식 런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내년부터 유럽 시장에서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독일에 브랜드 독립 법인인 제네시스 모터 유럽을 세우고 애스턴 마틴·마세라티에서 근무한 엔리크 로렌자나를 영업부문장으로, 아우디코리아 초대 법인장 등을 지낸 도미니크 보쉬를 전무급 책임자로 선임하는 등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제네시스는 이와 함께 3월에 열릴 예정이었던 2020 제네바 모터쇼에서 GV80, G80 등 전 라인업을 공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제네바모터쇼가 취소되면서 무산됐다.

유럽과 중국 공략이 본격화될 경우 제네시스의 판매영역은 한국, 북미를 포함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