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드디어 한국에 등장!" 캐딜락, 순수 전기차 '리릭' 국내 포착. 하반기 출시

  • 기사입력 2023.08.30 16:2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캐딜락코리아가 올 하빈기 출시할 브랜드 첫 순수 전기차 '리릭(Lyriq)' 테스트카가 국내에서 포착됐다.

캐딜락 리릭은 GM(제너럴모터스)의 전동화 전략을 선도해 나가는 상징적인 모델이다.

특히, 지난 1912년 첫 전기 트럭 생산 이후 현재에 이르기까지 GM의 112년 전기차 헤리티지가 집약된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 ‘얼티엄(ULTIUM)’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모델이다.

외장디자인은 상징적인 블랙 크리스털 그릴과 슬림한 수직형 LED 헤드램프의 조를 통해 캐딜락 특유의 스타일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췄다. 또 화려한 라이팅 퍼포먼스를 통해 리릭만의 차별화된 전기차 디테일을 보여준다.

전면은 셀레스틱과 최근 선보인 에스컬레이드 IQ 등과 패밀리룩을 이루며, 웅장하면서도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느낌이 물씬 든다. 캐딜락 특유의 버티컬 LED 램프가 존재감을 드런낸다.

측면은 크로스오버 스타일로 세련된 멋을 보여주며, 오토플러시 도어 핸들과 긴 휠베이스를 자랑한다. 후면부는 D필러까지 파고든 방향지시등과 버티컬 LED 테일램프로 독특하면서도 개성넘치는 이미지를 보여준다.

앞서 북미시장에 먼저 공개된 리릭은, 12개의 모듈로 구성된 102kW/h급 대용량 배터리와 듀얼 모터를 탑재한 사륜구동(AAWD)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약 500마력, 최대토크 약 62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캐딜락 자체 테스트 결과 1회 완충 시 약 494km의 주행거리(북미 인증 기준)를 자랑한다.

캐딜락코리아는 지난 5월 순수 전기차 리릭을 올 하반기 국내 출시 예고와 함께 홈페이지에서 스페셜 뉴스레터 구독자 모집을 시작했다.

캐딜락코리아는 럭셔리 EV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수준 높은 니즈를 고려한 트림전략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또 스페셜 뉴스레터를 통해 국내에 선보일 제품 관련 정보와 마케팅 활동, 향후 공개 일정 등 다양한 정보를 가장 먼저 전달할 예정이다.

캐딜락 리릭은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EQS SUV, 폴스타 3, 테슬라 모델X 등과 경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