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퀄리티 최고 인정" 한국타이어 美 테네시 공장, 포드 자체 심사 ‘Q1 어워드’ 인증 획득

  • 기사입력 2023.09.04 1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미국 테네시 공장(Tennessee Plant)이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포드(Ford)’사로부터 ‘Q1 어워드(Q1 Award)’ 인증을 획득했다.

‘Q1 어워드’는 'Quality is No.1’을 뜻하며, 포드가 자체 기준에 의해 품질 및 생산체계, 혁신 기술, 제품 개선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업체에 수여하는 인증이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한국타이어는 향후 포드가 진행하게 될 신제품 개발 참여 및 신차용 타이어 공급사 선정 과정에서 우위를 점하게 됐다.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메이커에 주어지는 인증인 만큼 미국 내에서 한국타이어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1999년 아시아 타이어 기업 최초로 포드와 협력 관계를 구축한 이래, 굳건한 신뢰 관계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머스탱(Mustang)’, ‘익스플로러(Explorer)’, ‘포커스(Focus)’, ‘몬데오(Mondeo)’, ‘F-150’, ‘레인저(Ranger)’ 등 주요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끈끈한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한국과 중국, 인도네시아, 헝가리, 미국 등에서 8개의 글로벌 생산기지를 운영 중이다.

이 중 지난 2000년 대전공장을 시작으로 7개 생산기지가 포드의 Q1 어워드 인증 획득에 성공하며 업계 최상위 수준의 품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