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V9보다 크고 멀리 간다고?”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7‘ 포착

  • 기사입력 2023.08.29 16:1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내년 선보일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7’ 테스트카가 포착됐다.

최근 국내 커뮤니티에 게재된 스파이샷을 보면, 앞서 공개했던 '세븐(SEVEN)' 컨셉트의 스타일링이 대거 반영될 것으로 보인다.

전면부는 최신 현대차 패밀리룩이 반영된다. 상단에는 세븐 컨셉트카나 코나 일렉트릭에서 선보였던 것처럼 수평으로 연결된 파라메트릭 픽셀 주간주행등이 눈길을 끈다.

범퍼에 위치한 수직형 디자인의 헤드램프는 큐브 스타일의 LED 픽셀램프가 적용됐다. 이는 기아 EV9과 동일하다. 범퍼에는 큼직한 공기흡입구가 위치했다.

측면부는 독특한 비율과 실루엣을 가졌다. 완만하게 누운 A필러와 전면 윈드실드를 비롯해 뒤로 갈수록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공기역학에 중점을 둔 디자인이다.

벨트라인도 D필러에서 급격히 치솟는 디자인으로 역동성을 보여주며, 휠은 기아 EV9의 휠과 동일한 디자인에 285/50R 21 사이즈가 장착됐다. 또 오토플러시 도어핸들과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제공된다.

후면부는 테일램프가 양 끝에 세로형으로 배치되며, 픽셀 그래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번호판은 테일게이트 중앙에 위치하고 리어범퍼는 심플한 디자인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차체 크기는 기아 EV9보다 큰 것으로 알려졌다.

실내는 컨셉트카처럼 라운지 느낌의 넓고 안정적인 레이아웃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물리버튼도 극단적으로 줄여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강조한다.

파워트레인은 기아 EV9과 공유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닉7은 99.8kWh 용량의 배터리로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EPA 기준 482km 이상을 목표로 한다. 다만 배터리 효율이 향상돼 주행거리가 늘어날 전망이다.

또 후륜 및 사륜구동으로 운영되며, 순간적으로 출력을 높여주는 부스트 옵션도 제공된다. 아울러 800V 고전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초고속 충전 시스템과 V2L,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 전기차 전용사양이 대거 적용된다.

현대차 아이오닉 7은 올 하반기 공개 후, 내년 상반기 출시가 유력하다. 아이오닉 7은 기아 EV9을 비롯해 볼보 EX90, 폴스타 폴스타 3, 테슬라 모델X 등과 경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