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향지시등 위로 올렸다” 기아, 확 달라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는 이런 모습?

  • 기사입력 2023.09.15 09:15
  • 최종수정 2023.09.15 09:1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 : 갓차)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 : 갓차)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기아가 올 하반기 선보일 미니밴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의 예상도가 새롭게 등장했다.

신차 예상도 유튜버 갓차가 게재한 예상도를 보면, 신형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는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가 반영된 것이 특징이다. 세로형 그릴과 헤드램프 등 최근 페이스리프트 된 '더 뉴 쏘렌토'와 유사한 모습이다.

전면부는 하단이 좁아지는 형태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사각형태로 변경됐고, 안쪽 패턴도 입체적인 마름모 패턴이 적용된다.

헤드램프는 기존 그릴과 통합된 가로형태에서 세로형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풀 LED 라이트와 그릴 상단까지 파고드는 ‘ㄱ’자 형태의 스타맵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 그래픽을 통해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는 신형 셀토스나 신형 쏘렌토와 같은 스타일이다.

프론트 범퍼 공기흡입구도 면적이 넓어졌고, 강인한 느낌의 스키드플레이트가 새롭게 적용됐다.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측면부는 큰 변화 없이 휠 디자인 정도의 변화만 이뤄진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 : 갓차)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 : 갓차)

후면부도 전면과 동일하게 가로형 커넥티드 테일램프에서 양 끝을 세로로 늘린 형태로 변경된 모습이다. 안쪽 그래픽은 신형 셀토스나 신형 쏘렌토처럼 입체적인 형태로 패밀리룩을 이룬다. 특히, 범퍼 하단에 위치해 많은 논란이 있었던 방향지시등은 다시 테일램프 상단으로 위치가 변경된다.

번호판은 동일하게 테일게이트에 자리했지만, 위치가 소폭 낮아졌다. 리어범퍼도 디퓨저와 스키드플레이드가 통합된 형태에 방향지시등과 리플렉터는 세로형으로 작게 적용됐다.

실내는 앞서 스파이샷을 토대로 보면, 최근 출시된 신형 쏘렌토처럼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큰 차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빌트인 캠 2 등 최신 첨단 사양이 대거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2.2리터 디젤과 3.5리터 가솔린 엔진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가 새롭게 추가 운영된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는 오는 11월 내연기관을 비롯한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M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