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대로 나오면 계약 폭주” 제네시스, 역대급 디자인 'GV80 쿠페‘ 이렇게 나온다

  • 기사입력 2023.08.20 23:1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제네시스가 내년 상반기 선보일 ‘GV80 쿠페’의 새로운 예상도가 공개됐다.

신차 예상도 유튜버 뉴욕맘모스가 공개한 제네시스 GV80 쿠페 예상도는 그동안 포착된 테스트뮬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상당히 완성도 높은 모습이다.

GV80 쿠페는 GV80의 루프라인을 매끄럽게 다듬은 쿠페형 SUV로, 올 하반기 출시될 GV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과 유사할 전망이다. 새로워진 그릴 패턴과 헤드램프 그래픽, 테일램프 형태, 신규 범퍼 및 머플러, 휠 디자인 등이 포인트다.

전면부는 헤드램프와 범퍼 스타일링이 눈길을 끄는데, 헤드램프는 GV80와 디자인이 동일하나, 내부 그래픽이 G90처럼 MLA(Micro Lens Array) 타입 LED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그릴 패턴도 변경되고 범퍼 디자인도 한층 역동적인 모습이다.

측면부는 쿠페형 SUV이기 때문에 루프라인을 완만하게 떨어뜨렸다. 동시에 윈도우라인도 날렵한 형태로 변경됐는데, 살짝 쿠페스타일을 띠는 GV80 대비 확실히 스포티한 분위기다. 이외에 달라진 두 줄 턴시그널과 신규 디자인의 휠이 적용된다.

후면부는 트렁크 리드 끝까지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리어 윈드실드가 돋보인다. 쿼드 테일램프와 테일게이트는 큰 변화가 없어 보인다. 리어범퍼도 프론트처럼 역동적인 디자인과 함께 트윈팁 듀얼 머플러가 적용된다.

실내는 최근 포착된 GV80 페이스리프트와 G80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을 동일하게 이어받는다.

센터페시아 레이아웃이 대폭 변경되며,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길게 이어지는 27인치 OLED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더욱 선명한 화질과 다양하고 편리한 화면 구성 등 상품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스티어링 휠과 안전벨트, 세미 버킷 시트 등 스포츠성을 강조한 전용 디자인 패키지가 제공되며, 첨단 편의 및 안전사양이 탑재된다.

파워트레인은 GV80 쿠페의 경우 3.5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 라인업만 운영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3.5L 가솔린에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결합된다.

제네시스 GV80 쿠페는 내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