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시된 지 얼마나 됐다고...”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GN7)' 시동꺼짐 결함. 무상수리 진행

  • 기사입력 2023.01.09 22:19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출시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디 올 뉴 그랜저(GN7)'가 시동 꺼짐 결함으로 논란이다.

현대차는 9일 시동 꺼짐 현상이 발생한 신형 그랜저에 대해 소프트웨어(ECU)를 업데이트하는 무상 수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차량은 지난 2022년 11월 16일부터 2023년 1월 2일까지 생산된 '신형 그랜저 2.5 GDi' 모델 총 4,818대다.

시동 꺼짐 문제는 신형 그랜저가 출시된 직후 발생했는데, ‘D단’ 정차 중 RPM이 불안정하다가 시동이 꺼지는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현대차가 오랜 사용해왔던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5 엔진’에서 문제가 나타나자 많은 소비자들이 불안해하고 있다.

현대차가 내놓은 분석에 따르면, 중립 제어 구간에서 전기 부하에 대한 대응이 미흡했다는 것이 원인이다.

현대차 변속기는 ‘D’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밟은 채 오랫동안 정차하면 유압을 해제해 중립 상태를 유지하는 '중립 제어'가 이뤄지는데, 이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처리가 미흡해 RPM 불안정 및 시동 꺼짐이 나타났다는 것이다.

현대차는 이번 무상수리를 통해 엔진 제어장치(ECU)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직영 서비스센터 및 블루핸즈에 입고할 경우 약 20분 소요되며, 블루링크를 사용 중이라면 센터 방문 없이 ‘무선 업데이트(OTA)’도 가능하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중순께 출시한 신형 ‘팰리세이드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도 저속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문제가 발생한 바 있으며, 이 역시 소프트웨어 문제로 밝혀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