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V9과 어떻게 다를까?” 현대차,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7‘ 포착. 연말 공개

  • 기사입력 2023.06.14 15:2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7’ 테스트카가 새롭게 포착됐다.

현대차 아이오닉7은 대형 전기 SUV로 미래지향적인 외장디자인과 전기차 전용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넓은 실내 공간, 긴 주행거리 등을 확보할 예정이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Motor1에 게재된 스파이샷을 보면, 앞서 공개했던 '세븐(SEVEN)' 컨셉트의 스타일링을 대거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위장막에 가려져 있지만, 전면부는 최신 현대차 패밀리룩이 반영된 것이 확인된다. 상단에는 세븐 컨셉트카나 코나 일렉트릭에서 선보였던 것처럼 수평으로 연결된 파라메트릭 픽셀 주간주행등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헤드램프는 범퍼에 수직형으로 배치되며, 안쪽 그래픽은 큐브 스타일의 LED 램프가 적용됐다. 범퍼에는 와이드한 공기흡입구가 자리 잡은 모습이다.

측면은 세븐 컨셉트에서 보여줬던 것처럼 독특한 비율과 실루엣을 가졌다. 상당히 완만하게 누운 A필러와 전면 윈드실드를 비롯해 포물선을 그리며 뒤로 갈수록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은 공기역학에 중점을 둔 디자인이다.

또 아이오닉 시리즈와 같이 오토플러시 도어핸들과 디지털 사이드미러가 제공된다.

후면은 테일램프가 양 끝에 세로형으로 배치되며, 픽셀 그래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번호판은 테일게이트 중앙에 위치하고 리어범퍼는 스키드 플레이트와 함께 심플한 디자인을 가진 것으로 보인다.

실내는 포착되지 않았지만, 디지털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와이드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물리버튼도 극단적으로 줄여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강조할 전망이다.

파워트레인은 기아 EV9과 공유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닉7은 99.8kWh 용량의 배터리로 1회 완충시 주행거리 EPA 기준 482km 이상을 목표로 한다. 또 후륜 및 사륜구동으로 운영되며, EV9처럼 순간적으로 출력을 높여주는 부스트 옵션도 제공된다.

이밖에 800V 고전압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초고속 충전 시스템과 V2L(Vehicle to Load),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 전기차 전용사양이 대거 적용될 전망이다.

현대차 아이오닉7은 올 하반기 공개되며, 2024년 출시가 유력하다. 기아 EV9을 비롯해 볼보 EX90, 폴스타 3, 테슬라 모델X 등과 경쟁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