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다양한 교통수단을 앱 하나로?" 대광위, 전국 MaaS 시범 서비스 체험단 모집

  • 기사입력 2023.12.18 07:43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출처=국토교통부
출처=국토교통부

[M투데이 임헌섭 기자]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가 철도, 항공, 버스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하나의 앱으로 이용하는 전국 MaaS 시범 서비스를 개시하며 국민체험단을 모집한다. 

그간 대광위는 다양한 교통수단을 한 번에 검색·예약·결제하기 위한 데이터가 상호 연계되는 MaaS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4월과 11월, 두 차례의 MOU 체결을 거쳐 공공-민간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관련된 기반 시스템 구축 및 데이터 연계 작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전국 MaaS 국민체험단은 교통수단을 자주 이용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27일까지 온라인 누리집을 통해 희망자를 모집한다. 선발 결과는 12월 28일 발표할 계획이다. 

선정된 국민체험단은 별도로 배포되는 앱을 통해 내년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체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며, MaaS 이용을 통한 교통비 절감 및 소정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강희업 위원장은 “국민체험단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관련 서비스를 보완하여 상반기 중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으로,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