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쏘렌토 잡을 수 있을까?"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실물 등장

  • 기사입력 2023.08.02 15:43
  • 최종수정 2023.08.02 21:0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공개한 ‘싼타페 풀체인지’가 디자인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실물 모습이 곳곳에서 목격되고 있다.

최근 싼타페 동호회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의 새로운 실물 이미지들이 빠르게 공유되고 있으며, 동시에 디자인 호불호에 따른 논란도 확산되고 있다.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는 도심형 SUV이지만 이전 세대들과 달리 직선미의 박시한 디자인을 통해 정통 SUV 스타일을 지향한다. 여기에 파워트레인과 첨단사양 등 폭넓은 변화가 예고됐다.

실물 모습을 보면, 전면부는 직선미를 강조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그릴과 헤드램프가 일체형으로 디자인 됐다. 특히, 헤드램프에는 현대차의 'H' 시그니처 로고를 형상화한 픽셀 주간주행등(DRL)이 새롭게 적용됐으며, 이는 그릴 중앙을 가로지르며 길게 연결됐다.

프론트 범퍼도 전체적인 덩어리감을 보면 블록 같은 H 형태를 띤다. 수직과 수평형으로 구성된 공기흡입구가 통일감을 강조한 모습이다.

측면부는 각지고 박시한 실루엣이 눈길을 끈다. 차체도 현행 모델보다 더 커졌다. 특히, 5각형태의 볼륨감을 강조한 펜더 라인을 통해 강인하고 터프한 느낌을 준다. 앞 펜더에는 덕트 가니쉬를 통해 밋밋함을 덜었다.

윈도우라인의 경우 과거 갤로퍼나 랜드로버 디펜더를 연상케 하는 디테일 요소도 눈에 띈다. 휠은 최대 21인치가 제공되며, 고급감을 강조한 멀티스포크 디자인이다.

후면부는 가장 디자인 논란이 큰 곳 중 하나다. 테일램프를 리어범퍼에 가깝게 배치하는 파격적인 시도를 했다. 특히, 안쪽 그래픽은 헤드램프처럼 'H' 모양 픽셀 그래픽이 적용됐고, 큼직한 'SANTA FE' 레터링과 현대차 엠블럼, 리어범퍼에 위치한 방향지시등이 특징이다.

일각에서는 과거 쌍용자동차의 ‘로디우스‘가 연상된다는 혹평들이 지속적으로 언급되고 있다. 수직으로 떨어지는 테일게이트와 리어 윈드실드, 다소 밋밋한 후면 디자인 등 전반적인 스타일이 비슷한 느낌이다.

실내는 현대차 신형 그랜저와 비슷한 레이아웃이다.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통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대시보드와 송풍구 등에도 ‘H' 형태를 강조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이밖에 듀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우드 패턴 가니쉬, 컬럼식 기어 변속 레버, 다양한 수납공간, 차박과 캠핑에 특화된 공간 활용성 등이 제공된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2.2 디젤 엔진이 삭제되며, 2.5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2.5 가솔린 터보에는 습식 8단 DCT 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281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는 오는 8월 10일 공식 출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M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