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국에서 무슨일이? 볼보 라인업에서 왜건이 사라졌다

  • 기사입력 2023.08.05 06:05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볼보가 영국에서 판매 정책을 바꾸고 있다. 볼보가 SUV에 집중하면서 V60, V90, S60등의 모델의 판매를 중지하고 있다. 

영국 매체 오토카에 따르면 남아있는 재고를 제외하면 신차를 구매할 수 없는 상황이며 이는 올해 초 S90이 단종된 이후 따르는 정책이며, 영국에서 볼보의 세단이나 왜건을 구매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했다.

볼보는 지속적으로 SUV에 집중해왔으며, 작년부터 공개한 신형 전기 SUV EX90, EX30 투입을 준비하며 판매 라인업을 정비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볼보는 SUV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지만 세단과 왜건 모델에 대한 선호도와 판매량이 매우 줄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미국 시장에서도 이미 V60, V90은 단종되었으며, 크로스컨트리 모델만 판매 중이다. 하지만 볼보는 라인업에서 완전히 세단이나 왜건을 단종하지 않을 것을 밝힌 바 있다.

현 CEO 짐 로완은 "다양한 차량과 다양한 용도의 차량을 원하는 고객들은 여전히 존재한다. 볼보는 가능한 한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한 바 있다.

볼보가 SUV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진 것은 2000년대 초 XC90의 등장이 시작이다. 뒤를 이어 XC60, XC40이 출시되며 SUV 라인업이 강화된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볼보의 왜건은 유럽 시장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탄탄한 신뢰와 명성을 얻어 왔다. 일부 국가에서 왜건 라인업이 축소, 단종되고 있지만 볼보의 왜건이 완전히 사라질 가능성은 없는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