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3 두 번째 아트워크 공개

  • 기사입력 2023.06.28 1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나진성(J-EIGHT)’ 작가와 콜라보로 제작한 ‘한국(Hankook) X 디지털 크리에이터(Digital Creator)’ 시즌3의 두 번째 아트워크를 6월 28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협업에 참여한 나진성 작가는 스트릿 문화와 레트로 콘셉트를 트렌디한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일러스트레이터다.

지난 4월 공개한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3’의 첫 번째 작업에서는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의 생동감 넘치는 레이싱 트랙을 배경으로 한국타이어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을 감각적인 아트워크로 표현하며 온라인상에서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콘텐츠는 포뮬러 E 시상대를 배경으로 레이싱 경기 이후 감동적인 승리와 환희를 표현했다. 트로피, 샴페인, 포뮬러 E 볼 등 아이템과 ‘아이온’, ‘포뮬러 E 3세대(GEN3)’ 차량을 일러스트로 구현해 MZ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했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타이어, 그리고 포뮬러 E와 함께하는 여행 콘셉트의 ‘여권 커버’ 특별 굿즈도 선보인다. 특별 제작된 여권 커버는 한국타이어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된다. 6월 28일부터 7월 9일까지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와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게시글에 게재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맞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50명에게 여권 커버 굿즈를 선물한다.

디지털 콘텐츠는 한국타이어 인스타그램 계정을 포함한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SNS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3의 세 번째 아트워크도 준비 중에 있으며, 여행 콘셉트의 새로운 콜라보 굿즈를 추가적으로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으로 MZ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6월 1일에는 골프 대중화 흐름에 발맞춰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 및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카카오 VX와 함께 ‘한국타이어 춘식이컵’ 대회를 개최했다.

또한 4월에는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두 번째 협업을 진행, 카본 러닝화 ‘에너젯 아이온(ENERJETxiON)’ 3종을 한정판 제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M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