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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덜 닫히는 일 없다!” LG전자, 2023년형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출시

  • 기사입력 2023.05.19 12:55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LG전자가 냉장고 도어를 틈새가 없도록 부드럽게 닫아주는 ‘오토 클로징’ 기능을 탑재한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신제품 27종을 지난 18일부터 순차 출시한다.

신제품은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이며, LG 냉장고의 차별화된 핵심부품인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탑재도 장점이다. 

모터가 회전 대신 직선운동을 하는 리니어 컴프레서는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 손실이 적어 일반 컴프레서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신제품 상단에는 LCD 화면을 적용해 냉장고 설정 상태를 쉽게 볼 수 있으며 냉장실, 냉동실의 온도 조절 등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는 신제품의 오른쪽 상단 도어에 거울로도 활용할 수 있는 미러 글라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이 도어에는 LG전자 냉장고만의 차별화된 기능인 노크온이 적용돼 도어를 두 번 두드리면 냉장고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50mm 크기의 고급스러운 원형 얼음 ‘크래프트 아이스’를 즐길 수 있는 얼음정수기, 노크온 등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LG 씽큐 앱으로 스마트케어+ 기능을 사용하면 인공지능이 고객 사용 패턴을 분석, 새벽 시간 등 사용이 적은 시간에는 절전모드로 알아서 동작한다.

LG전자는 신제품의 메탈 재질에 미국 팬톤컬러연구소와 협업해 만든 크림 화이트, 크림 그레이 등 신규 컬러를 추가, 전문가가 엄선한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어떤 인테리어와도 어울린다.

신제품의 용량은 820~875리터로, 가격은 용량과 기능 구성에 따라 출하가 기준 295만~590만 원이다.

한편, LG전자는 기존 UP가전 냉장고에도 고객이 설정한 시간 동안 냉장고 문이 열려 있으면 씽큐 앱으로 알림을 주는 ‘문 열림 알림 시간 설정’ 등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 있는 신기능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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