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쏘나타의 빵빵한 기본옵션, 풀옵션까지 필요없다

  • 기사입력 2023.05.20 20:0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사진 :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사진 :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표 중형 세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쏘나타가 최근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왔다.

특히,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 신형 쏘나타는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됐는데, 엔트리 트림인 프리미엄 등급에도 기본 사양이 풍부하게 탑재됐다.

2,839만 원부터 시작하는 프리미엄 등급의 쏘나타는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2.0 엔진, 6단 자동변속기, ISG시스템,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전자식 변속 칼럼, 통합 주행 모드,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등의 파워트레인을 갖췄다.

지능형 안전 기술로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진동경고 스티어링 휠,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등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안전사양으로는 9에어백 시스템(1열 어드밴스드, 운전석 무릎, 1열/2열 사이드, 전복대응 커튼), 세이프티 언락,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2열 2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 타이어 응급처치 키트 등이 적용됐다.

외장은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 풀 LED 헤드램프, LED 방향지시등(뒤), LED 리어콤비램프, 도어 포켓 라이팅,LED 보조제동등, 크롬 DLO몰딩, 17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아웃사이드 미러, 펜더 LED 방향지시등,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기본이다.

내장은 어떨까? 12.3인치 디스플레이,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12.3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가죽 스티어링 휠(열선포함), 1열 열선시트, 운전석 전동시트가 기본 제공된다.

이렇듯 쏘나타의 다양한 기본사양과 쏘나타의 주 구매 연령대인 2030의 소득을 고려한다면 엔트리 모델에 꼭 필요한 옵션 2,3개만 넣어도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30대 초반의 남성은 “요새 기본 사양도 꽤 잘 나와서 잘 탈 수 있다. 내가 꼭 필요하거나 원하는 사양만 살짝 추가하면 만족하고 타고 다닐 수 있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신형 쏘나타의 엔트리 모델에 추가해야 되는 옵션은 무엇일까? 

먼저 전방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돼, 운전자의 주행을 보조하는 현대스마트센스를 꼽는다.

또한 1열 통풍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동승석 전동시트 등의 편의사양을 적용할 수 있는 컴포트I과 하이패스 기능도 많이 찾는 선택 옵션 기능이다.

워낙 다양한 기본 사양이 적용된 신형 쏘나타이기 때문에 엔트리 트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는 이러한 사양만 추가로 적용한다면 꽤 만족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