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영국서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공개, 가격은?

  • 기사입력 2022.10.27 08:18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현대자동차는 이달 초 유럽 시장에 판매할 아이오닉 6에 대한 기본 정보를 발표한 이후,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의 가격 및 옵션 정보를 공개했다.

독일, 영국, 프랑스, 노르웨이, 네덜란드 등 현대자동차의 주요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2,500대 한정 판매될 퍼스트 에디션은 2024년형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가격은 영국 기준 54,995파운드(약 9천만 원)부터 시작하며, 익스테리어와 인테리어 모두 특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익스테리어는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 전용 20인치 무광 블랙 휠, 전면과 후면의 몰딩 그리고 사이드미러 캡을 광택이 나는 블랙으로 마감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차분하게 만든다. 

인테리어는 블랙 헤드라이너가 장착된 블랙 인테리어가 기본이며, 현대자동차의 프로페시 콘셉트카에서 영감을 받은 그레이 타르탄 패브릭을 더한 퍼스트 에디션 전용 가죽 콤비네이션 시트, 그레이 타르탄 하이라이트가 적용된 퍼스트 에디션 에코닐(ECONYL) 플로어 매트 등이 기본 사양이다.

외장 컬러는 바이오필릭 블루 펄, 세레니티 화이트 펄, 녹턴 그레이 메탈릭, 그래비티 골드 매트 등 4가지 컬러가 기본이지만,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은 바이오필릭 블루 펄에 블랙 알루미늄으로 제작한 'H' 로고 디자인을 한 최초의 모델이다.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은 77.4kWh 용량의 배터리, 4륜 구동, 듀얼 모터를 장착해 최고출력은 320hp, 최대토크는 61.7kg.m의 최고의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다. 주행거리는 WLTP 기준 최대 519km를 주행할 수 있다. 

현대차 전기차 전용 E-GMP 플랫폼 덕분에 아이오닉 6는 350kW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며 모든 조건에서 최적의 충전시간을 만들기 위한 배터리 히팅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고객은 급속, 완속 커넥터를 포함 유럽 전역의 40만 개 이상의 충전소에서 충전이 가능하다.

현대자동차가 제공하는 'Chrge myHyundai'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이오니티 프리미엄 패키지를 1년간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현대 아이오닉 6 퍼스트 에디션은 현대자동차 웹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