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C·E클래스 쿠페 후속 등장” 벤츠, 매력적인 실루엣 '더 뉴 CLE 쿠페‘ 티저 공개

  • 기사입력 2023.07.04 09:1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차세대 쿠페 모델인 'CLE 쿠페‘의 티저를 공개했다.

지난 3일(현지시각) 메르세데스-벤츠는 공식 SNS를 통해 오는 5일 ‘더 뉴 CLE 쿠페(The new CLE coupe)’를 공개한다고 밝히며 측면 실루엣이 담긴 티저이미지 한 장을 공개했다.

벤츠 CLE 쿠페는 기존 C클래스 쿠페와 E클래스 쿠페를 대체하게 되며, BMW 4시리즈 쿠페 와 경쟁한다. 이밖에 벤츠는 오픈톱 버전인 CLE 컨버터블 및 고성능 AMG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다.

‘C236‘이라는 코드명이 붙은 벤츠 CLE 쿠페는 유려한 곡선미와 볼륨감, 날렵한 차체 실루엣이 눈길을 끈다.

앞서 포착된 스파이샷을 토대로 보면, 전반적으로 신형 C클래스 디자인과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차체 비율이나 스타일링도 군더더기 없던 C클래스 쿠페를 연상케 한다.

전면은 날렵한 헤드램프와 사다리꼴 형태의 외이드한 라디에이터 그릴, 큼직한 공기흡입구를 통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가졌다.

측면은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면적이 좁은 윈도우라인, 짧은 프론트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로 역동적인 비율을 자랑한다. 후면도 신형 C클래스나 최근 선보인 AMG SL처럼 날렵한 테일램프 디자인이 적용됐다.

향후 선보일 CLE 컨버터블은 하드톱이 아닌 소프트톱이 적용되며, 우아한 스타일과 하드톱 대비 경량화를 이뤄 다이내믹한 성능과 오픈에어링 감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는 앞서 포착된 스파이샷을 미루어 보면, 현행 C클래스와 동일한 디자인 및 레이아웃이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6기통 가솔린과 AMG 53 퍼포먼스 버전이 추가될 예정이며, 기본 후륜 구동과 4MATIC 사륜 구동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신형 AMG CLE 53 4MATIC 모델의 경우 기존 AMG E53 모델과 비슷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존 메르세데스-AMG E53은 3.0리터 인라인 6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 결합으로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451마력을 발휘했다. 여기에 4MATIC AWD 시스템이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벤츠 CLE 쿠페는 유럽과 북미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