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요타 전국 매장에 LG유플러스 전기차 충전기 설치. 고객 멤버십도 제공

  • 기사입력 2023.12.11 10:25
  • 최종수정 2023.12.11 10:44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지난 12월 7일, 통신 서비스 업체 LG유플러스와 ‘전동화 차량 충전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 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한국토요타자동차와 LG유플러스는 전동화 시대에 발맞춰 충전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고객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전국 토요타 브랜드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내부 운영용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전동화 차량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양사는 전동화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개발한다. 멤버십 가입 고객은 충전용 토요타 멤버십 카드를 이용하여 LG유플러스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인 ‘볼트업(VoltUP)’에서 한 달간 최대 5만원까지 무료로 충전할 수 있다. 

해당 멤버십은 이달 국내 출시 예정인 5세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구매 고객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과 함께 점차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전무는 “토요타는 전동화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하이브리드(HEV)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BEV)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동화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프라 확충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지난 2월부터 ‘모두를 위한 전동화’ 전략 아래 렉서스 RZ와 RX, 토요타 RAV4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크라운, 하이랜더, 알파드를 비롯해 오는 13일 출시 예정인 5세대 프리우스까지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