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급발진 주장했지만... 휴게소서 부부 들이받은 구형 투싼, 운전미숙 결론

  • 기사입력 2023.12.11 08:45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현대차 구형 투싼
사진 : 현대차 구형 투싼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지난 추석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구형 투싼으로 추정되는 차량이 행인을 향해 돌진해 사망자를 발생시킨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운전미숙으로 결론을 내렸다.

70대 운전자에 의한 사망사고 사건을 수사한 경찰이 운전 미숙으로 결론 내렸다. 운전자는 급발진 사고를 주장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지난 10일 충북 청주청원경찰서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상 혐의를 받는 A씨(71세)를 불구속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10월 1일 오후 7시께 청주시 청원구 중부고속도로 오창휴게소(하남 방향)에서 보행 중인 부부를 들이받아 50대 여성을 숨지게 하고, 이 여성의 남편(60대)을 다치게 했다.

사진 : 당시 구급대원의 바디캠 화면 (출처=청주 동부소방서)
사진 : 당시 구급대원의 바디캠 화면 (출처=청주 동부소방서)

당시 A씨의 차량은 주행 중인 차량과 주차된 차량 총 4대를 추가로 들이받고서야 멈춰 섰으며, 이로 인해 해당 차량에 타고 있던 8명도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급발진을 주장했지만, 당시 휴게소에 있던 차량들의 블랙박스 영상을 확인한 결과 추돌 당시 A씨의 차량 브레이크 등이 점등되지 않다가 사고 뒤에 점등된 것으로 파악됐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브레이크 페달 작동 상태와 급발진 가능성 등을 조사한 결과 역시 차량에서 별다른 결함이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이러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급발진이 아닌 운전미숙으로 사고가 난 것으로 판단, 조만간 사건을 검찰로 넘길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