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인도 지역 장애인 지원·인식 개선 위한 '현대 사마르스' 캠페인 진행

  • 기사입력 2023.11.23 10:54
  • 최종수정 2023.11.23 10:55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인도 지역의 장애인에 대한 포괄적인 지원과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

현대차 인도법인(HMIL)은 지난 21일 뉴델리 안다즈 호텔에서 장애인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현대 Samarth(사마르스)’ 브랜드 캠페인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인도의 약 2,680만 명 이상의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모빌리티의 힘을 통해 포용적이고 진보적인 세상을 구현하겠다는 현대차의 글로벌 비전인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Progress for Humanity)’에 맞춰 사마르스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딥 싱 푸리-행정&연료부 연방 정부 장관, 수크빈더 싱 수쿠-히마찰 프라데시주 주 수상 등 약 10여명의 인도 정부 인사, NGO 파트너, 현대차 인도권역의 브랜드 홍보 대사 영화배우 샤룩 칸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이번 사마르스 캠페인을 통해 인도 최초로 모빌리티를 활용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을 추진하는 자동차 회사가 됐다. 특히, NGO와의 협업을 통해 장애인 운동 선수를 육성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중장기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시각 장애가 있는 크리켓 선수들을 위한 훈련 캠프를 개설하고 선수들이 국제 경기에 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장애인 운동선수에 대한 보조장치 지원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고객 접점에서의 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한다. 현대차는 인도 내 현대차 쇼룸과 서비스 센터에 장애인 고객이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매장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법인 웹사이트를 개편해 장애인 접근성 및 사용 편의성을 높인 디지털 환경을 만들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장애인의 차량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현대모비스와 함께 스위블 시트(회전 시트) 및 액세서리를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현대차 인도아중동대권역장 김언수 부사장은 "현대차는 단순히 자동차를 만드는 것을 넘어 글로벌 비전인 '휴머니티를 향한 진보'를 전하며, 이번 사마르스 캠페인은 이러한 믿음의 표현이다”라며, “장애인들을 위해 보다 공평한 사회를 조성하고 그 속에서 그들이 자신의 진정한 능력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 인도법인은 현대자동차(HMC)가 전액 출자한 자회사다. 현재 인도 전역에 걸쳐 1,357개의 판매 지점과 1,535개의 서비스 지점으로 구성된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며, 아프리카, 중동, 라틴 아메리카, 호주, 아시아 태평양 등 88개국에 수출하며 현대차의 글로벌 수출 허브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M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