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재 주문 중단된 테슬라 모델 3, 유럽은 배송 시작, 나머지 지역은 아직...

  • 기사입력 2023.10.24 20:10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유럽의 여러 소셜미디어 게시물에 따르면 테슬라의 신형 모델 3 하이랜드가 유럽 곳곳으로 배송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소셜미디어 'X'에 올라온 한 게시물에는 테슬라 신형 모델 3가 탁송 차량에 실려 이동하는 사진이 올라왔고, 다른 계정에서도 테슬라 전시장에서 고객에게 차량이 인도되는 사진이 공개됐다.

유럽의 경우 독일, 네덜란드 등 주요 국가에서는 이미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의 고객 인도가 시작되었지만, 주요 시장인 미국과 다른 국가에는 아직도 구형 모델 3를 판매 중이다. 

모델 3의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프리몬트 기가 팩토리는 올해 초 시설 업그레이드를 위해 운영이 중단되었는데, 이는 신형 모델 3를 생산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음을 예측할 수 있다.

일부 국가에서는 현재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지만, 미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는 판매 중지 중이거나 구형 모델 3를 구매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또한 언제 신형 모델 3를 구매할 수 있을지 공식적으로 알려진 것도 없는 상황이다.

한편, 올해 8월 공개된 테슬라 모델 3 하이랜드 신형은 새로운 디자인의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더욱 날렵해진 차체, 앰비언트 라이트, 뒷좌석 탑승자를 위한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등 디자인 개선과 더 많은 편의 사양이 추가됐다. 한국의 경우도 테슬라 모델 3 세 가지 버전 모두 주문이 중단된 상태이며 업데이트 받기 알람만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