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얼마나 달라지나" K5 페이스리프트 새롭게 포착, 출시는 내달 초?

  • 기사입력 2023.10.17 08:09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출처 : BMW i 클럽
출처 : BMW i 클럽

[M투데이 임헌섭 기자] 기아가 출시 예정인 간판 중형 세단 ‘K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테스트카가 새롭게 포착됐다.

이번 신형 K5는 지난 2019년 12월 출시된 3세대 이후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기존의 완성도 높았던 디자인을 바탕으로 최신 패밀리룩을 적용해 보다 개선된 디테일을 자랑한다.

출처 : 오토스파이넷
출처 : 오토스파이넷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BMW i 클럽 등에 공개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여전히 두꺼운 위장막을 두르고 있지만, 새롭게 개선된 디테일을 엿볼 수 있다.

전면부는 기존 'Z‘자 형상에 ’ㄱ'자 조명을 추가한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과 유광 블랙 허니콤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등이 적용되면서 한층 스포티한 인상을 갖췄다.

출처 : 오토스파이넷
출처 : 오토스파이넷

후면부는 양 끝부분이 사선으로 길게 뻗어 내려오는 모습으로 재탄생한 커넥티드 테일램프와 새로운 디자인의 디퓨저, 듀얼머플러 가니쉬의 디테일이 눈에 띈다.

실내는 K8에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향상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 다양한 편의 사양을 더해 상품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출처 : 숏카
출처 : 숏카

파워트레인은 현행 모델의 라인업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엔진 효율을 높이기 위한 미세한 조정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전기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한 고밀도 배터리 팩이 추가될 전망이다.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내달 초 정식 출시될 가능성이 높으며, 기존 대비 약 300~500만원 정도의 인상이 이뤄질 것으로 추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