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금리에 충전비용 지원" 현대차, 전기차 전용 금융 프로모션 'E-FINANCE' 실시

  • 기사입력 2023.07.03 09:1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특별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현대차는 7월부터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부 금리를 인하해주고 7~8월 출고 고객에게는 충전 비용을 지원하는 ‘E-FINANCE’를 실시한다.

현대차는 이들 전기차를 구매한 고객이 표준형, 유예형, 거치형 등 어떤 할부 방식을 선택하더라도 6월 대비 1.0%p 낮은 금리를 적용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아이오닉 6를 모빌리티 표준형 60개월 할부로 6월에 구입 시의 금리가 5.9%라면, 같은 조건으로 7월에 구입시에는 4.9%의 금리가 적용된다.

아울러 현대차는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을 출고하는 고객에게 최대 160만 크레딧(1원=1크레딧) 상당의 전기차 충전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차는 7~8월에 이들 전기차를 출고하는 고객에 80만 크레딧을 지급하고, ‘Hyundai EV’ 카드를 포함한 현대차 전용카드로 1천만원 이상 결제 및 블루 세이브 오토 이용 시 40만 크레딧, 현대차 신차 할부(1천만원 이상, 12개월 초과)/렌트/리스 이용 시 40만 크레딧을 추가로 지급한다.

자세한 충전 크레딧 신청 방법은 현대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최근 금리와 전기료 상승으로 고객의 전기차 구매와 운행 비용이 늘고 있는 추세”라며, “향후 전기차 고객의 부담을 실질적으로 낮추는 방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3일부터 여름 휴가 기간을 맞아 고객에게 전기차 렌탈 시승을 제공하는 ‘Summer Week Driving eXperience’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23일까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 현대차 앱 마이현대(myHyundai), 현대차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응모하면 된다.

당첨된 고객은 아이오닉 5, 아이오닉 6, 코나 일렉트릭, GV60 등 전기차와 충전 카드를 지원받아 3박 4일간의 시승을 통해 상품성을 체험하게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