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력한 야수가 온다" 폴스타, 새로운 '폴스타 2 BST 에디션 270' 티저 공개

  • 기사입력 2023.03.21 14:57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스웨덴 고성능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폴스타 2'의 끝판왕 버전 출시를 예고했다.

토마스 잉엔라트(Thomas Ingenlath) 폴스타 CEO는 트위터를 통해 “안전벨트를 매라. 곧 스릴 넘치는 새로운 에디션이 3월 21일에 등장할 것”이라는 문구와 함께 짧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폴스타 2의 고성능 에디션 버전 등장을 예고한 것.

티저 영상 속 차량은 프론트 페시아와 블랙 하이글로스 휠 등 측면부 일부를 보여주면서 “곧 선보일 차세대 폴스타 2(Next edition of our Polestar 2)”라는 설명이 덧붙여졌다.

이 영상에 등장한 폴스타 2는 유광 블랙 하이글로스 휠과 피렐리 P ZERO 타이어, 골드 컬러 브렘보 캘리퍼가 장착된 모습으로, 폴스타가 지난해 한정판으로 선보였던 '폴스타 2 BST 에디션 270'의 새로운 버전임을 암시한다.

차명의 ‘BST’는 내부 코드명 ‘비스트(beast)’를, 270은 글로벌 생산 대수를 의미한다. 작년 생산된 270대 중 55대는 미국시장에, 나머지는 유럽시장에 판매됐다.

2023년형 폴스타 2 BST 에디션 270은 기본적으로 파일럿, 플러스, 퍼포먼스 팩을 탑재하고 앞뒤 차축에 전기모터를 장착한 듀얼 모터 2 버전이다.

이 모델은 기존 대비 출력은 68마력, 토크는 2.2kg.m 향상시킨 최고출력 469마력, 최대토크 69.3㎏.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리프트백은 20% 더 단단한 스프링을 장착한 올린즈의 양방향 조절식 댐퍼 세트와 알루미늄 스트럿바를 더해 지상고를 2.5cm 더 낮췄다. 

또 4피스톤 브렘보 브레이크는 퍼포먼스 팩에서 선택 가능하고, 타이어 역시 BST 에디션에 걸맞은 21인치 휠과 어울도록 245/35 피렐리 P ZERO로 교체했다.

폴스타는 2024년형 모델의 폴스타 퍼포먼스 팩 옵션을 445마력으로 끌어올렸다는 업데이트를 발표, 가장 강력한 일반 버전과 BST 스페셜 에디션의 차이를 둔다.

한편, 지난해 이 스페셜 에디션을 놓친 고객들에게는 또 한 번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폴스타는 볼보의 고성능 튜닝 부서로 시작해 퍼포먼스 사업부로 확장됐으며, 현재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독립해 고성능 폴스타 전기차를 선보이고 있다. 또 폴스타는 자체적인 퍼포먼스 트림을 위해 BST 에디션을 '폴스타 2 블랙 시리즈'라고 생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M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