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얼마나 단단한거야?" 추돌 사고에도 파손 없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정말 안전할까?

  • 기사입력 2024.02.27 08:52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출처=reddit
출처=reddit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최근 미국소셜미디어 레딧(reddit)에 닷지 램 픽업트럭이 테슬라 사이버트럭을 뒤에서 들이받은 사진이 공개돼 화제다.

이 사고에서 닷지 램은 전면부가 크게 파손된 반면, 사이버트럭은 미미한 손상만을 입어 견고함을 드러냈다.

해당 사이버트럭 소유주는 "사고 당시 충격을 거의 느끼지 못했으며, 자신과 승객 모두 무사하다"고 말했다.

사고 후 사이버트럭의 수리를 위해 테슬라 앱을 통해 서비스를 예약하려 했으나 오류 메시지가 발생했다는 점도 주목된다. 소유주는 수리에 얼마나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지 궁금해하며, 특히 사이버트럭의 후방에 충격 흡수 구역(클럼프 존)이 없는 것으로 보이는 점을 지적했다.

대부분의 차량은 충격을 흡수하고 차체가 변형되면서 외부에 더 많은 손상이 나타나지만, 이번 사고에서 사이버트럭은 강한 충격에도 불구하고 외부 손상이 적었다. 이는 사이버트럭의 견고함을 증명하는 것으로, 사고 시 안전성 측면에서 긍정적인 면모를 보여준다.

그러나 이러한 견고함이 다른 차량과의 충돌 시 더 큰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지, 그리고 사이버트럭의 디자인이 전통적인 차량과 어떻게 다른지에 대한 논의도 필요하다.

사이버트럭의 후방에 충격 흡수 구역이 없는 것은 안전성 측면에서 재고해볼 필요가 있으며, 이번 사고는 사이버트럭의 설계에 대한 토론을 촉발시킬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