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타일리시함이 가득! KGM 토레스 쿠페, 현대차 투싼의 아성 뛰어넘나?

  • 기사입력 2024.02.25 07:30
  • 최종수정 2024.02.25 12:17
  • 기자명 이세민 기자
KGM '토레스 쿠페(가칭)' (출처 : KGM 유튜브)
KGM '토레스 쿠페(가칭)' (출처 : KGM 유튜브)

[M투데이 이세민 기자] KG모빌리티(KGM) 창립 70주년 기념 영상에서 토레스 쿠페((코드명 J120)가 모습을 드러내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양한 예상도가 공개된 바 있는 토레스 쿠페는 태극기의 건,곤,감,리를 형상화한 디테일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진 : KGM 토레스 쿠페(코드명 J120)
사진 : KGM 토레스 쿠페(코드명 J120)

토레스 EVX와 달리 사선으로 살짝 꺾인 디테일을 넣어 좀 더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하며, 아우디 Q8과 유사한 날렵한 모습이다.

휠하우스도 클래딩이 아닌 바디컬러 클래딩을 적용해 깔끔한 도심형 SUV의 느낌이 강조됐다. 휠은 멀티 스포크 디자인이다.

실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토레스 EVX의 적용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컴팩트한 전자식 변속기 등 전반적인 레이아웃은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KGM 토레스 쿠페로 추정되는 유출 이미지 (출처 : 오토스파이넷)
사진 :KGM 토레스 쿠페로 추정되는 유출 이미지 (출처 : 오토스파이넷)

이밖에 앰비언트 라이트,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운전자 주행보조시스템 등 각종 편의사양들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파워트레인은 현행 토레스와 동일한 1.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으며, 추후 하이브리드 모델과 전동화 모델도 추가될 전망이다.

KGM 토레스 쿠페는 이르면 오는 6월 국내 출시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3,000~3,200만원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현대차 더 뉴 투싼
사진 : 현대차 더 뉴 투싼

한편, 토레스 쿠페의 강력한 경쟁 모델로는 현대차의 인기 준중형 SUV, 투싼이 거론되고 있다.

지난해 12월, 3년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온 투싼은 다부지고 와이드한 이미지가 가미된 외장과 고급스럽고 하이테크한 느낌을 주는 실내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전면부는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는 파라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세부 그래픽을 얇고 각진 형태로 구현하고, 램프 디자인을 기존 4열에서 3열로 변경한 것이 눈에 띈다.

이와 함께 좌우로 뻗어 나가는 형상의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하고 넓어 보이는 느낌을 부여했다.

실내의 경우 풀체인지급 변화가 적용됐다. 기존 10.25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매립형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대신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를 통합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다.

또한, 물리 버튼 및 노브와 정전식 터치 방식이 균형 있게 조합된 인포테인먼트/공조 조작계를 배치해 사용 편의성을 개선했으며,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과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얇고 길게 연결된 에어벤트를 적용하는 등 신형 싼타페와 유사한 스타일링을 구현했다.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1.6 가솔린 터보와 2.0 디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등 3종으로 운영된다.

더 뉴 투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2,771만원~3,439만원이며, 2.0 디젤은 3,013만원~3,681만원,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3,213만원~3,858만원이다.(하이브리드 모델 세제혜택 적용 후 가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