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랜저 잡을 수 있겠어?" 풀체인지급으로 바뀐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특징은?

  • 기사입력 2024.02.20 14:35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기아 현행 K8
사진 : 기아 현행 K8

[M투데이 임헌섭 기자] 기아가 올해 대표 준대형 세단 K8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내·외 곳곳에서 테스트카가 모습을 드러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신형 K8은 지난 2021년 4월 3세대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기존의 아쉬움이 많았던 전면부를 풀체인지 수준으로 새롭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출처=우파TV)
사진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출처=우파TV)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공개된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가장 혹평이 많았던 범퍼 일체형 디자인이었던 바디 컬러 라디에이터 그릴을 범퍼와 분리시켜 슬림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여기에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등 최신 패밀리룩도 적극 반영했다. EV4를 연상시키는 날렵한 스타일의 세로형 헤드램프를 적용하고, 큐브타입 LED 램프 구성의 내부 그래픽으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완성했다.

사진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출처=K8 동호회)
사진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출처=K8 동호회)

측면부는 C필러 윈도우 라인에 위치한 샤크핀 디테일 내부 패턴이 입체적인 마름모 형태에서 최근 기아 차량에 주로 사용되는 빗살무늬 사선 패턴으로 바뀌고, 새로운 디자인의 휠이 적용된다.

후면부는 기존 테일램프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내부 그래픽과 리어범퍼 페시아, 하단 디퓨저 디테일 정도만 바뀔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사진 :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출처=NYMammoth)

파워트레인은 현행 모델에서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 하이브리드 모델의 연비 향상을 위해 더 높은 에너지 밀도의 배터리 팩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 K8 페이스리프트의 출시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올 3분기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