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화관·레스토랑으로 변신을?" LG전자, CES서 차 안의 개인화 공간 '알파블' 공개

  • 기사입력 2024.01.10 23:02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9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가전을 넘어 홈과 커머셜, 모빌리티 등으로 확장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으로 재정의하고 전시관 내에 LG 알파블존을 마련했다. 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한데 모은 콘셉트로, 탑승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누릴 솔루션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알파블은 알파(α)와 able의 합성어다. '차 안에서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와 '기대 이상의 경험 가치를 준다'는 뜻을 담고 있다.

LG 알파블은 변형(Transformable), 탐험(Explorable), 휴식(Relaxable)을 테마로 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하고, 탑승객의 컨디션과 상황에 맞춰 집처럼 휴식을 취하거나 사무실처럼 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하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변형'은 이동 상황과 주행 목적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공간으로 시시각각 변하는 모빌리티를 의미한다.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는 레스토랑이 됐다가 탑재된 소형 가전을 이용해 커피와 와인을 즐기는 바가 되기도 하고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영화관이자 게임방으로 변신하는 모빌리티를 보여준다.

나만의 자동차 극장을 만들고 싶다면, 자동차에 장착된 ZKW의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벽면에 비추기만 하면 된다.

'휴식'은 고객과 자동차 모두가 충전하고 휴식할 수 있는 엠비언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엠비언트 솔루션은 고객의 상태나 선호도에 따라 주변 환경을 최적으로 맞춰주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고객이 선호하는 환경으로 온도와 습도·조도 등을 맞추고 테라피 모드 등을 통해 밀도 높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차량은 운행이 끝나면 자동으로 내부를 살균하고 스스로 리프레시 스테이션으로 이동, 세차·충전 등을 마치고 다음 운행을 준비한다.

LG전자 관계자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서 즐거움과 편리함이 극대화된 미래 모빌리티 경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