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슬라 모델Y 부분변경 모델 베일 벗었다... 그대로 나오나?

  • 기사입력 2024.01.08 18:3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테슬라 모델 Y의 프로토타입 이미지가 중국의 한 SNS에 공개되면서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내부적으로 프로젝트 ‘주니퍼’로 알려진 새로운 모델 Y는 모델 3 프로토타입에서 도입된 대부분의 변경 사항을 채택할 예정인 것으로 보이며 중국에서 대량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전해졌다. 

블룸버그와 여러 해외 외신에 따르면 올해 여름께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대량 생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워진 모델Y에는 모델 3 페이스리프트처럼 큰 폭의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며 몇가지 독특한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특히 메가캐스팅, 새로운 팩, 크게 개선된 서스펜션은 물론 모델 3 하이랜드에서 뛰어난 몇 가지 기능을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는 모델 3 하이랜드에서 호평을 받았던 새로운 디자인, 더 조용해진 실내가 포함될 예정이다. 

한편, 모델Y는 2020년에 처음 출시됐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EV 모델중 하나이다. 

새로운 모델Y를 생산할 상하이 테슬라 공장은 새해 연휴 일주일간 조업 중단 기간에 설비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며 새 모델은 공장 설비 개선후 생산될 예정이다. 

2019년에 완공된 테슬라의 상하이 공장은 현재 테슬라 전 세계 배송량의 절반 이상을 생산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