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성능 N 전동화 비전!" 현대차, E-GMP 기반 첫 롤링랩 'RN22e' 실물 모습

  • 기사입력 2023.04.06 13:42
  • 최종수정 2023.04.07 09:36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일산 킨텍스 =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고성능 브랜드 N을 강조한 'RN22e'를 공개했다.

RN22e는 E-GMP기반의 첫 롤링랩 차량으로 고성능 전기차 기술의 시험 및 검증을 통해 전기차가 지닌 한계를 극복하는 방안을 연구하려는 목적의 차량이다.

N브랜드 3대 핵심요소를 기반으로 전동화 시대에도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개발됐다.

특히, RN22e는 전동화 시대에 더 무거워진 차량의 무게에 대한 한계를 극복하고, 전기차에서도 독특한 코너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트윈클러치를 통한 토크 백터링 선행기술을 연구개발 하면서 더욱 정교하고 빠른 코너링 경험을 극대화했다.

160kW 전륜모터와 270kW 후륜모터를 장착한 RN22e는 AWD인 동시에 운전자는 기분에 따라 원하는 구동력을 설정할 수 있고 강력한 드리프트까지 가능하다.

RN22e는 N브랜드 전동화 방향 중, '레이스 트랙 주행'의 중요한 부분인 내구성 향상을 위해 냉각과 제동에 집중한다.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트랙 최적화 설정을 찾아 운전자가 트랙 주행의 재미를 차량 과부하 없이 오래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제동 측면에서도 무거운 무게를 견디도록 4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 및 400mm 구경의 하이브리드 디스크를 RN22e에 적용했다.

RN22e는 'N 사운드 플러스(N Sound+)' 기능을 통해 내부 및 외부 스피커를 통한 더 극적인 운전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N 사운드 플러스와 연동해 진동 및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N e-쉬프트(N e-shift)'를 통해 전기차에서도 운전의 재미를 제공하고자 한다.

현대차는 회생제동 강화를 통한 역동적인 움직임을 구현해 전기차만의 새로운 주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향후 공개될 E-GMP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성능을 지속 연구해서 이번 RN22e에 적용된 기술들이 '일상의 스포츠카'로 현실화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