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PHEV로 시장 공략“ 토요타코리아, 중형 SUV 'RAV4 프라임' 내달 출시

  • 기사입력 2023.01.05 16:5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형 SUV 'RAV4 프라임(RAV4 PHEV)'을 국내 투입,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 RAV4 프라임은 프리우스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PHEV 모델이다.

5세대로 거듭난 RAV4는 TNGA 플랫폼을 통한 뛰어난 주행 안정성과 민첩한 핸들링, 크로스 옥타곤(Cross Octagon) 컨셉의 대담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토요타 베스트셀링 SUV다.

특히, 앞서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신규 디자인의 바이 LED 헤드램프와 18인치 알루미늄 휠, 앞좌석 통풍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조수석 파워시트(AWD모델 사양)와 리어 시트 리마인더 등을 추가해 상품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RAV4 PHEV 파워트레인은 2.5L 가솔린엔진이 탑재돼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306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0-100km/h 가속성능 6.0초로 토요타 스포츠카 수프라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데다, EV 주행 모드로만 95km(WLTC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

RAV4 프라임은 새로 개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 ‘THS Ⅱ Plug-in’을 채용했다. RAV4 하이브리드보다 프론트 모터와 인버터를 고출력화, 대용량 고출력의 신형 리튬 이온 배터리와 조합했다.

이를 바탕으로 다이나믹 토크벡터링 AWD를 비롯해 3종류의 4WD 시스템을 채용해 주행성을 강화했다.

토요타 ‘RAV4 프라임’은 내달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토요타코리아는 하이브리드(H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전기차(EV)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투입, 치열해진 친환경차 시장에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