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출시되면 대박일텐데" 모습 드러내는 기아의 신형 K4, 국내 출시는 없나?

  • 기사입력 2024.02.03 18:48
  • 기자명 이세민 기자
기아 'K4'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기아 'K4'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M투데이 이세민 기자] 기아의 대표 준중형 세단 모델인 K3의 풀체인지 모델인 K4가 국내 곳곳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출격 준비를 기다리고 있다.

K4는 지난 2018년 현행 K3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차로, 최신 패밀리룩인 세로형 램프와 패스트백 스타일 디자인,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는 등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면부는 최근 출시된 기아 모닝 풀체인지와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적용된 기아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주행등(DRL)이 그대로 탑재됐으며 슬림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타이거 페이스를 완성했다.

또 프론트범퍼는 송곳니 같은 역동적인 디자인과 커다란 공기흡입구를 통해 세단 모델만의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과 윈도우라인(DLO)이 특징인 패스트백 스타일이 적용됐고, C필러에는 히든타입 도어핸들이 탑재돼 보다 날렵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후면부는 ‘ㄱ'자 형태로 좌우가 연결된 커넥티드 테일램프가, 안쪽 그래픽에는 수평라인과 빗살무늬의 사선 패턴으로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실내는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통합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신규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다.

기아 'K4'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기아 'K4' 테스트카 (출처 : 오토스파이넷)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수평형 레이아웃과 최신 편의 및 안전사양,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K4는 현대차 신형 아반떼와 동일한 3세대 신규 플랫폼이 적용돼 차체가 이전보다 대폭 커진다.

파워트레인은 글로벌 시장에 따라 1.6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또는 터보 엔진과 2.0리터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으로 운영된다. 

기아 'K4' 테스트카 (출처 : 숏카)
기아 'K4' 테스트카 (출처 : 숏카)

하이브리드 모델은 아직 미정이지만,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있는 만큼 출시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현행 K3의 경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없어 아반떼와의 경쟁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였으나 아직 미정이지만 만약 국내에 K4 하이브리드가 출시된다면 피튀기는 경쟁이 예상된다. 

기아 K4는 올 상반기 북미시장에 공개 및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