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어머, TMAP으로 모텔 자주 찾았네…"주유소·편의점보다 빈도 높아"

  • 기사입력 2024.01.19 10:25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지난 한 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TMAP에서 1인당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맛집'이었다.

티맵모빌리티는 사용자들이 티맵 검색창에서 검색했던 장소를 분석한 '티맵트렌드다이어리 2023 총결산 : 검색편'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1년간 TMAP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장소는 스타벅스였으며 30대 검색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주유소와 다이소는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다이소의 경우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검색량이 20% 증가했다. 이외에도 이마트, 맥도날드, 하나로마트, 카페, 우체국, 홈플러스 등이 상위 10위권에 들었다.

연령대별로는 20~40대가 이마트와 편의점을 많이 검색한 반면, 50~60대는 인천공항, 김포공항을 많이 찾았다.

1인당 검색 빈도로 보면 로또 판매점을 맛집 만큼 자주 검색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텔은 세 번째 자주 검색한 장소로 주유소나 편의점보다 높았다.

이와 맞물려 TMAP 숙박예약 서비스 사용율도 지난해 10월 출시 이후 매월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 

철물점의 경우 셀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가 늘면서 전년 대비 10% 정도 올랐다.

이번 '검색편'은 지난 3월 '대리편', 9월 '렌터카편', 12월 '검색편'에 이은 네 번째 트렌드 다이어리다. 이 콘텐츠는 TMAP 플랫폼 홈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