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판매 대박 친 아이오닉5, 내년 출시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이렇게 생겼다!

  • 기사입력 2023.12.29 07:3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차가 내년에 선보일 전기 SUV ‘아이오닉 5’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근접 스파이샷이 새롭게 포착됐다.

최근 유튜브 채널 ‘꼬마 스튜디오’가 게재한 위장막 테스트카를 살펴보면, 비록 부분변경 모델에다가 현행 모델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전체적인 실루엣은 기존과 거의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일부 디테일만 다소 조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두꺼운 위장막을 두르고 있어 자세한 디자인 확인은 어렵지만, 전·후면 범퍼 디자인을 새롭게 설계하고 전면 범퍼에 있는 주차 센서의 위치 변경이 예상된다.

측면부의 경우 공기역학적으로 설계한 새로운 디자인의 에어로 휠이 탑재된 것을 볼 수 있으며 후면부는 리어 와이퍼 탑재 등의 변화가 이뤄진다.

실내는 얇은 베젤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최근 출시된 아이오닉5 N의 실내를 참고해 한층 개선된 센터 콘솔 디자인과 온디맨드 기능을 포함한 최신 안전 및 첨단 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워트레인은 약간의 조정을 통한 효율성 향상 정도만 있을 뿐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각에서는 중국 CATL의 기린(Qilin) 배터리가 탑재될 것이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현대차 아이오닉5 페이스리프트의 출시 일정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오는 2024년 여름 이후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