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ESG 경영 실천" 벤츠 한성차’, 성동서비스센터에 '그린플러스 존’ 운영

  • 기사입력 2023.12.28 17: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가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최대 규모인 성동 서비스센터에 ‘그린플러스 존’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그린플러스 존’ 설치를 통해 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을 실천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그린플러스 활동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성동서비스센터에서는 환경부의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제’ 제도에 따라 투명 페트병을 새로운 페트병, 의류 또는 화장품 용기로 재활용될 수 있도록 방문 고객 대상 분리 배출 친환경 캠페인도 운영한다.

‘그린플러스 존’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한성자동차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그린플러스 플로깅과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그린플러스키즈’ 뿐만 아니라 도심 숲에 나무를 심는 그린플러스 도시숲 프로젝트 등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성동서비스센터 내 고객라운지에 설치된 ‘그린플러스 존’에는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캠페인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그린플러스 활동의 기원과 각종 프로그램 소개, 메르세데스-벤츠가 탄소 중립 목표로 선포한 ‘AMBITION 2039’ 비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구성했다.

한성자동차는 ‘사회적 책임(Sustainability)’이라는 브랜드 가치 아래 예술적 재능이 있는 학생들의 성장과 미래를 위한 꿈을 지원해주는 드림그림 장학 사업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환경 정화 활동 등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한성자동차 AS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걷거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봉사활동인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는 "한성자동차는 ‘사회적 책임’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중심으로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다”며, “그린플러스 존 운영으로 고객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에 함께 동참하면서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린플러스’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에서 탄소중립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일상의 작은 행동으로 지속가능한 내일을 도모하자는 취지로 2021년 신설한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