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자인은 코나와 닮았네! 2025년 출시 예정인 아이오닉3의 모습은?

  • 기사입력 2023.12.26 16:45
  • 기자명 이세민 기자

[M투데이 이세민 기자] 현대차의 전기차 모델인 아이오닉의 신형 차량인 아이오닉3가 2025년 출시 및 판매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예상도가 등장했다.

디지털 가상 렌더링 아티스트 ‘서스테인(sustvin)’은 현대차 베뉴 정도 크기의 소형 전기차로 출시될 것으로 보이는 아이오닉3의 대한 예상도를 공개했다.

아이오닉 3는 섀시, 배터리 시스템, 모터를 표준화해 공통 구성 요소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현대차그룹의 통합 모듈형 아키텍처(IMA)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통합 모듈형 아키텍처가 탑재되는 방식은 개발 및 생산 비용을 줄일 수 있어 보다 저렴하게 판매할 수 있다. 

 현대차는 IMA 플랫폼을 위해 6가지 유형의 배터리 팩을 출시할 계획이며, 일부는 인산철리튬(LFP)을 사용하고, 다른 일부는 NCM(니켈코발트망간)를 적용한다.

이 배터리 팩은 모두 800V의 고전압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아이오닉3는 나날이 발전해가는 전기차 주행거리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최소 400km의 주행 거리를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엔트리급 모델인 아이오닉3의 경우, B필러리스 및 스윙 도어, 1열 회전 시트, 롱 슬라이딩 2열 시트 등 현대차가 eM 플랫폼 기반 EV 차량에 탑재를 계획하고 있는 신기술은 포함되지 않을 예정이다.

다만,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하여 그간 높은 가격으로 인해 만들어진 전기차의 진입 장벽을 허물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