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요타 가주레이싱과 렉서스, 내년 1월 2024 도쿄 오토살롱 참가

  • 기사입력 2023.12.27 09:10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토요타 가주 레이싱(TOYOTA GAZOO Racing, 이하 TGR)과 렉서스는 오는 2024년 1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마쿠하리 멧세(일본 지바시 소재)에서 개최되는 ‘2024 도쿄 오토살롱’에 참가한다.

이번 오토살롱에는 '자동차 애호가들과 함께 자동차에 대한 열정을 더하다(Getting more passionate about cars with car lovers)'라는 주제로 전시가 진행되며, 1월 12일 9시 30분부터 진행되는 기자회견에서 토요다 아키오 회장(이하 모리조)이 연설을 할 예정이다.

TGR과 렉서스는 '사랑받는 자동차(Beloved Cars)', '커스터마이징(Customization)', '모터스포츠(Motorsports)' 등의 테마로 차량 및 부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TGR과 렉서스는 레이싱 드라이버와 개발 엔지니어가 참여하는 토크세션과 데모주행도 진행할 계획이다.

'사랑받는 자동차(Beloved cars)'와 '커스터마이징(Customization)'을 테마로, 모리조와 TGR은 산업 생산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사랑받는' 이라는 접두사가 붙을 수 있는 자동차를 소유하는 기쁨에 대해 독특하게 표현하고자 한다. 또한 GR 및 렉서스의 최신 모델과 전문 드라이버의 감독 하에 커스터마이징된 차량 전시과 함께 2024년부터 판매 예정인 GR 헤리티지 파츠(GR Heritage Parts)를 포함한 GR 부품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토크세션에서는 새로운 양산형 모델 개발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일본 랠리 챔피언십’에 출전하는 카츠타 노리히코(Katsuta Norihiko), 슈퍼 타이큐 시리즈 및 슈퍼 GT에 출전하는 이시우라 히로아키(Ishiura Hiroaki) 등의 드라이버들이 토크세션에 참석할 예정이다.

1월 13일 정오부터 야외 행사장에서는 지난 2023 도쿄 오토살롱에서 자동차의 탄소중립을 주제로 처음 공개한 바 있는 AE86 BEV 콘셉트카와 츠치야 케이이치(Tsuchiya Keiichi)의 AE86 슈퍼 마메고의 짐카나 대결이 진행된다.

특히, 츠치야의 대결상대로 프로 드라이버 사사키 마사히로(Sasaki Masahiro)가 운전대를 잡는다. 또한 1월 14일 정오에는 카츠타 노리히코(Katsuta Norihiko)와 WRC 드라이버 카츠타 타카모토(Katsuta Takamoto)가 GR 야리스 랠리1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랠리 차량의 데모주행을 진행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