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내 출시 가능할까?" 기아, 고성능 K5 페이스리프트 GT 테스트카 포착

  • 기사입력 2023.12.01 13:00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출처=NewCarscoops
출처=NewCarscoops

[M투데이 임헌섭 기자] 기아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출시한 중형 세단 ‘더 뉴 K5’의 고성능 GT 테스트카가 포착돼 눈길을 끌고 있다.

더 뉴 K5는 지난 2019년 출시된 3세대 K5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아의 최신 디자인 언어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반영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 기아 더 뉴 K5
사진 : 기아 더 뉴 K5

최근 신차 온라인 커뮤니티 뉴카스쿱스(NewCarscoops)에 게재된 신형 K5 GT 테스트카는 후면부 모습만 공개됐지만, 일반 모델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양 끝부분이 리어범퍼까지 사선으로 길게 뻗어 내려오는 테일램프 디자인과 'ㄱ'자 형태의 내부 그래픽은 일반 모델과 동일하다.

출처=NewCarscoops
출처=NewCarscoops

다만, 디퓨저와 듀얼머플러 가니쉬 디테일의 변화를 통해 한층 스포티한 느낌을 자아낸다. 또 리어 범퍼와 측면 브레이크 캘리퍼에 적용된 'GT' 레터링도 확인할 수 있다.

신형 K5 GT의 국내 출시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신형 K5 출시 당시 기아 관계자가 "수요층과 선호도를 지속 조사하며 향후 고성능 버전을 출시할 수 있을지 검토해 나가겠다."고 언급한 바 있는 만큼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