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차량 지금 사도 금방 받아요~ 단, 최고 인기모델 카니발·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제외

  • 기사입력 2023.12.02 08:00
  • 기자명 이세민 기자
사진 : 기아 더 뉴 쏘렌토
사진 : 기아 더 뉴 쏘렌토

[M투데이 이세민 기자] 뛰어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기아의 차량을 12월에 구매하면 인도까지 얼마나 걸릴까?

기아가 1일 공개한 12월 납기표에 따르면 대부분의 차량의 출고 대기 기간이 지난 달과 비슷하거나 더 빨라졌다.

기아 2023 레이 EV

먼저 경차 모닝은 지난달과 동일하게 3~4주면 차량을 받을 수 있으며 RV모델인 레이는 가솔린 모델은 최대 7주, EV모델은 최대 6개월이 소요된다.

세단 모델을 살펴보면 현대차 아반떼와 동급 모델인 K3는 전사양 4~5주 가량이 걸리며 중형 모델인 K5는 가솔린 모델 4주,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대 6주가 소요된다.

사진 : 기아 더 뉴 K5
사진 : 기아 더 뉴 K5

또한 K8의 경우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 모두 3~4주 가량이 걸릴 것으로 보이며 큰형님 모델인 K9은 전사양 최대 7주가 소요된다.  

SUV 모델을 보면, 소형 SUV 니로는 하이브리드 모델과 EV모델 모두 한달 이내로 출고가 가능하며 셀토스는 출고까지 최대 4개월 정도가 걸린다.

또,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티지는 디젤 모델 3개월, 가솔린 모델 5개월. 하이브리드 모델은 6개월이 걸리며 대형 SUV 모하비는 한달 이내에 출고가 가능하다.

기아의 전용 전기차 모델 EV6는 지난 달과 똑같이 전 사양 한 달 이내에 출고가 가능하며 대형 전기 SUV EV9은 3~4개월이 소요된다.

기아 대부분의 차량이 4개월 이내에 출고가 되는 반면 최고 인기 모델인 쏘렌토의 경우 가솔린과 디젤 모델은 2~3개월만에 출고가 가능하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출고까지 11~12개월이 걸린다.

사진 : 더 뉴 카니발
사진 : 더 뉴 카니발

또한 지난 달  출시된 신형 카니발 또한 가솔린, 디젤 모델은 3~4개월이 걸리지만 하이브리드 모델은 1년이 넘어야 차를 인도받을 수 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 모델은 12월 중순부터 출고가 순차적으로 시작되며 하이리무진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년 3월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