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서양 문화 만났다" 한국타이어, 장서는날·더부스와 '아메리칸 아리랑' 팝업스토어 운영

  • 기사입력 2023.10.13 09:4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오는 16일부터 11월 15일까지 외식 브랜드 장서는날, 수제 맥주 브랜드 더부스와 함께 ‘아메리칸 아리랑’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아메리칸 아리랑 팝업스토어는 한국타이어의 모터 컬처 브랜드 마데인한국(MADE IN HANKOOK)이 MZ세대와의 적극적 소통을 위해 기획한 세 번째 F&B 프로젝트다. 

팝업스토어를 함께하는 장서는날은 ‘강남 한복판에서 즐기는 팔도 맛집’이라는 콘셉트로 장터 음식과 제철 요리를 선보이는 외식 브랜드이며, 더부스는 건강하게 취하는 음주문화를 만들고 술에 재미를 녹여내는 수제 맥주 브랜드다. 

한국타이어는 이들 브랜드와 이국적인 매력의 콘텐츠 및 모히토·데킬라가 조합된 맥주 등 이색 먹거리로 안전하고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MZ세대와의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서울 강남역 부근에 있는 장서는날 본점에서 열리는 팝업스토어의 메인 콘셉트 ‘아메리칸 아리랑’은 자동차 관련 대중문화 스트릿카 컬처의 중심인 미국과 한국 문화의 만남을 의미한다.

한국타이어는 한국 전통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장서는날 매장 콘셉트를 살리면서, 이국적인 매력이 담긴 더부스의 아메리칸 아리랑 비어카트 등 미국의 스트릿카 컬처 무드를 녹여낸 인테리어와 콘텐츠를 기획했다.

입구 벽면에 한국타이어의 CI 변천사를 새겨 브랜드 히스토리를 재조명하고, 실내 곳곳에 한국 전통 문양인 해치와 장구 등이 삽입된 포스터를 부착해 한국의 멋을 담았다. 

야외 공간은 화려한 네온사인과 미국의 자동차 문화를 상징하는 올드카 ‘1960년형 캐딜락’을 전시한다.

아울러, 한국타이어는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들을 위해 장서는날과 함께 개발한 블랙 오징어 튀김, 블랙페퍼새우 등 팝업 메뉴를 판매하고, 더부스와 협업해 퓨전 음식과 잘 어울리는 스마트한 맥주 하이볼 월스트리트 라거 2종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문 고객들에게는 테이블당 1매의 30% 한국타이어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한국타이어는 팝업스토어와 연계해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음주운전 예방에 기여하고자 올바른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 ‘파티 스마트, 드라이브 세이프’를 진행한다. 

캠페인을 통해 음주 운전의 위험성을 알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해 택시비 및 대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