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소년 교육 지원" 페라리, 카발케이드 경매 수익금 150만 유로 전액 기부

  • 기사입력 2023.08.18 09:1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페라리가 카발케이드 경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 150만 유로(약 22억 상당) 전액을 청소년 교육 지원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했다.

이 수익금은 이탈리아 오스티아 포넨테(Ostia Ponente) 지역에 위치한 줄리아노 다 상갈로(Istituto Comprensivo Giuliano da Sangallo) 학교에 전달될 예정이다.

본 수익금 기부는 페라리가 지원하는 세이브더칠드런의 프로젝트, "내가 원하는 공간(이탈리아어로 Lo Spazio Che Vorrei)"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이 프로젝트의 목표는 교육 빈곤 퇴치에 있어 매우 중요한 교육 및 사회적 허브를 재개발하는 것이다.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학교 건물의 외부 공간을 야외 교육에 적합한 공간으로 바꾸는 작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초기 공동 설계 단계에서는 학생과 지역 기관뿐만 아니라 전문가, 교사, 학부모가 새로운 교육 공간을 만드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버려져 있던 공간이 학생, 교사, 교직원 및 가족을 포함해 약 900명의 커뮤니티를 위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학습환경인 '녹색 교실(green classroom)'로 새롭게 탄생하게 될 예정이다.

페라리는 매년 전 세계 페라리 고객과 콜렉터를 초청해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도로를 따라 퍼레이드 주행을 펼치는 '페라리 카발케이드(Ferrari Cavalcade)'라는 매우 특별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6월 27일부터 7월 2일까지 약 120대의 페라리가 이탈리아 중부 지역을 가로 질러 로마까지 약 1,300km를 주행했다. 그리고 카발케이드의 마지막 순서로 각종 기념품,  페라리 희귀 컬렉션 그리고 트랙, 마라넬로 스타일링 센터, 브랜드 부티크에서의 독점적인 체험 기회 등을 건 기부 경매 행사가 진행됐다.

페라리 CEO 베네데토 비냐는 “카발케이드는 페라리의 두가지 영혼인 ‘열정’과 ‘헌신’을 상징하는 행사다. 페라리 애호가들에게는 페라리 모델이 제공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기념하는 시간인 동시에 페라리가 선정한 교육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올해 초 시칠리아 타오르미나 학교에서 시작된 프로젝트와 발맞춰, 페라리는 학교를 중심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삶의 환경을 변화시키고 교육 및 훈련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지난 6월에는 한국을 방한한 베네데토 비냐가 페라리의 이러한 교육 관련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한 바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자동차 산업의 미래에 대한 토론이 진행됐으며, 참석한 학생 중 일부는 올해 하반기 중 이탈리아 마라넬로에 있는 페라리 본사에 초청돼 제조 시설을 견학하게 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