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갤럭시 S23 시리즈 대상 'One UI 6' 베타 프로그램 운영

  • 기사입력 2023.08.14 00:13
  • 최종수정 2023.08.14 00:14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투데이 최태인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의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위해 'One UI 6'의 베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의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베타 프로그램은 한국, 미국, 독일에서 진행된다.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갤럭시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미리 체험하고 피드백을 제안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베타 프로그램에서 얻는 사용자 피드백을 분석해 세부적인 보완에 나선 뒤, 공식 버전의 One UI 6를 통해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혁신을 제공할 예정이다.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 멤버스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

■ 한층 간결해진 디자인과 빠른 설정을 통해 개선된 사용성 지원

One UI 6는 매끄러운 디자인과 다양한 개인화 옵션 등 향상된 사용성을 제공한다.

One UI 6는 새로운 기본 글꼴을 제공하고, 삼성 키보드에 새로운 이모지(Emoji)를 추가하는 등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개선됐다.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빠른 설정창'도 사용성을 개선했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개편했다.

먼저, 스크린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면 나타나는 콤팩트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에 '스크린 밝기 제어 막대'를 추가했다.

스크린 화면 상단을 두 번 내려서 접근할 수 있었던 풀(Full) 사이즈의 '빠른 설정창'은 이제 오른쪽 상단을 위에서 아래로 한번만 쓸어 내리면 펼칠 수 있게 됐다.

■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을 고려한 세분화된 개인화 옵션 제공

One UI 6는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게 개선됐다.

사용자는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수면, 운전 등 특정 모드에 따라 '잠금 화면'이 자동으로 바뀔 수 있게 개인 설정을 할 수 있다. 수면 모드가 실행되면 미리 지정해둔 평온한 느낌의 숲 사진이 잠금 화면에 적용되는 방식이다.

또한, 새로운 카메라 위젯을 취향대로 맞춤 설정해 어떤 카메라 모드로 시작할 지 지정해 둘 수 있다.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할 앨범을 각각 다르게 선택할 수도 있다.

윤장현 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담당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One UI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새로운 업데이트 마다 갤럭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더욱 풍부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