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8인승 SUV,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 미국서 생산 시작

  • 기사입력 2023.08.04 06:05
  • 기자명 온라인팀

[M투데이 온라인팀] 토요타가 SUV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집중하고 있다. 토요타의 대형 SUV 그랜드 하이랜더가 공개된 것은 올봄이지만 8월 생산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최근 토요타의 또 다른 SUV 랜드 크루저를 공개한 타이밍에 생산이 시작된 그랜드 하이랜더는 다소 포지션이 겹치지만, 랜드 크루저는 5인승이며 오프로드에 특화된 모델인 반면 그랜드 하이랜더는 오프로드는 가능하지만 최대 8명을 태우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기 위한 SUV다.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의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엔진 그리고 하이브리드가 제공된다. 가솔린 엔진은 265hp의 출력을 내는 2.4리터 4기통 터보 엔진이며, 하이브리드의 경우 엔진은 동일하지만 모터를 더해 출력은 362hp까지 올라간다.

토요타는 그랜드 하이랜더 미국 생산을 위해 인디애나 공장에 무려 8억 3천만 달러(약 1조 1천억 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곳에서는 렉서스 TX도 생산될 예정이지만, 토요타 그랜드 하이랜더가 먼저 생산된다.

이 투자에는 최대 1,110만 달러(약 144억 원)의 보조금을 제공하는 토요타 USA 재단을 통한 인디애나주 학교 지원도 포함되며 이 기금으로는 STEM 연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형 토요타 하이랜더는 미국 기준 8월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