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우디코리아, 초고성능 컴팩트 세단 ‘더 뉴 아우디 RS 3’ 출시

  • 기사입력 2023.07.24 09:59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아우디 코리아는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세단의 실용성이 결합된 초고성능 컴팩트 세단 ‘더 뉴 아우디 RS 3’를 출시하고 오는 2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더 뉴 아우디 RS 3는 초고성능 스포츠카의 폭발적인 퍼포먼스에 일상적인 주행을 위한 실용성과 정교함, 그리고 아우디 특유의 우아하면서 스포티한 디자인을 모두 갖춘 모델이다.

파워트레인은 2.5L 5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07마력, 최대토크 50.99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8초 만에 가속할 수 있으며, 280km/h의 최고 속도와 리터 당 9.2km에 달하는 복합 연비를 자랑한다.

이와 함께 RS 스포츠 배기 시스템과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등이 탑재돼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레이싱 스포츠카 다운 주행 성능을 보장한다.

더 뉴 아우디 RS 3는 A3세단의 컴팩트한 비율과 스포티함을 RS 시그니쳐 디자인과 균형 있게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큼직한 공기 유입구가 달린 새로운 디자인의 전후방 범퍼와 타원형 리어 디퓨저, 윈도우 몰딩 등에 블랙 패키지를 적용해 RS 3만의 개성을 표현했다.

실내에는 앞좌석 시트 레드 디나미카 사이드 트림, 레드 에어 벤트 스트립, 알칸타라 소재의 스티어링 휠을 포함한 RS 디자인 패키지를 기본 적용하고, 벌집 패턴에 RS로고가 새겨진 나파 가죽 RS 스포츠 시트, 매트 카본 아틀라스 인레이 등을 적용해 RS의 감성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또한, RS 모드 전용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12.3인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터치 스크린, 헤드업 디스플레이, 프리센스 베이직, 프리센스 프론트 등 다양한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이 밖에 차량-운전자-네트워크 간의 연결을 통해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탑재해, 운전자는 마이 아우디(myAudi)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는 물론,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RS 3의 판매 가격은 7,695만9,000원이며,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Audi Warranty’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보장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