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말 가능할까? 일론 머스크 CEO "올해 말 완전한 자율주행 달성할 것"

  • 기사입력 2023.07.07 09:22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올해 말 차량의 완전자율주행(FSD)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밝혀 화제다.

완전자율주행은 테슬라와 관련해 가장 많이 회자되는 기능 중 하나로, FSD 소프트웨어가 등장하기 전인 지난 2015년 처음 언급됐다.

당시 머스크 CEO는 차량이 스스로 운전할 수 있어야 한다며 2018년까지 ‘완전한 자율성’을 갖출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여전히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한 실정이다.

머스크 CEO는 최근 상하이에서 열린 2023 세계인공지능회의(WAIC) 개막식에서 FSD에 대해 다시 한번 언급했는데, 테슬라가 운전자의 개입 없이 완전한 자율주행을 달성하는 데 매우 가까워졌다는 것이다.

그는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지만 완전한 자율주행을 달성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아마도 4~5단계라고 부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은 제한 상황을 제외한 대부분의 도로에서 운전자 개입이 불필요하며, 레벨 5는 운전자 없이 탑승자만으로 주행이 가능한 단계이다.

이와 관련해 누리꾼들은 이미 수차례 예측이 빗나간 바 있는 만큼 부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한편, 일각에서는 테슬라가 약속한 거의 모든 것을 달성했다며 기대 섞인 반응도 나오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