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농인은 제품 설명 어떻게 듣죠? 삼성전자, 청소기 사용법 담은 '수어 영상' 제작

  • 기사입력 2023.06.02 13:43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제27회 '농아인의 날'을 맞아 추진하는 '수어와 만나다' 프로젝트에 동참해 농인의 가전제품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농인들이 바로 쉽게, 수어 통역 서비스가 제공되는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 수어 통역 서비스를 알려주는 전용 엠블럼을 디자인해 배포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업해 비스포크 제트 AI 스틱청소기와 비스포크 제트 봇 AI 로봇청소기의 사용 관리법을 담은 수어 영상을 제작했다.

제품 포장 박스에 '수어를 만나다' 엠블럼이 적용되는 6월 말부터 제품 포장 박스의 QR코드를 촬영해 수어 영상을 만날 수 있고,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영상은 두 제품에 대한 소개와 함께 먼지를 알아서 비워주는 '청정 스테이션' 사용법, 청소 구역과 목적에 따른 다양한 브러시 선택 방법, 스마트싱스 연동 방법 등을 담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어 상담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판매·서비스·설치 전 영역에서 수어 통역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어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스토어 상담 예약' 메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고 예약하면 이용할 수 있다.

또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나 보이는 ARS 화면에서 '수어 상담'을 선택하면 제품 AS와 제품 기능 등에 대해 상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수어 영상 제작을 다른 제품군으로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삼성전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