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볼보와 플러그앤플레이 파트너십 체결

  • 기사입력 2023.05.04 16:25
  • 기자명 이정근 기자

[M투데이 이정근기자] 볼보자동차와 글로벌 혁신 플랫폼 드라이버,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가 지속 가능한 이동성을 위한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대한 첫 가시적인 결과로 스웨덴 예테보리에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개설했다.

플러그앤플레이는 전 세계 우량 기업들이 전략적으로 선별된 스타트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엑셀러레이터다. 드롭박스(Dropbox), 페이팔(Paypal), 트룰리우(Trulioo), 라피(Rappi) 등과 같은 글로벌 스타트업을 성공적으로 육성한 바 있으며, 전 세계 50개 이상의 지역에서 50,000개 이상의 스타트업 및 500개 이상의 파트너로 구성된 생태계를 감독하고 있다.

볼보자동차는 급변하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고자 하는 미래 전략을 위해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여기에 2030년까지 완전히 전기화되고, 소프트웨어로 정의되며, 최첨단 코어 컴퓨터로 구동,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업그레이드될 수 있는 이동성의 미래를 포함한다.

이에 따라 볼보자동차는 매년 5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플랫폼의 창립 파트너가 되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파트너들이 합류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