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동급 최고 가성비!" 폭스바겐 ID.4, 테슬라보다 품질 좋고 아이오닉보다 디자인 예쁘다!
[포토] "동급 최고 가성비!" 폭스바겐 ID.4, 테슬라보다 품질 좋고 아이오닉보다 디자인 예쁘다!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2.09.2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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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투데이 최태인 기자] 폭스바겐코리아의 첫 번째 전기차인 ID.4는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 기반으로 탄생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모델이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세그먼트인 컴팩트 SUV에 속해 있는 ID.4는 폭스바겐을 상징하는 모델인 비틀, 골프의 성공 신화를 이어갈 폭스바겐의 새로운 월드카(World Car)이자, 브랜드의 중요 모멘텀인 e-모빌리티를 이끌 새로운 전략 모델이다.

국내시장에 투입된 모델은 ‘ID.4 프로(Pro)’ 트림으로, 히트펌프가 포함된 후륜구동 모델이다. ID.4는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플랫폼 MEB를 기반으로 하며, 차체크기는 전장 4,585mm, 전폭 1,850mm, 전고 1,620mm, 휭베이스 2,765mm다.

폭스바겐 ID.4 프로는 82kWh 배터리를 탑재,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상온 405km, 저온 288km(20인치 휠 기준)다.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1.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편의사양에는 LED 매트릭스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 가변형 다이내믹 턴시그널, 다이내믹 라이트 어시스트, 동적 코너링라이트, 글라스 루프&선쉐이드, 20인치 휠 타이어, 1열 전동 및 메모리시트, 운전석 마사지시트, 30컬러 엠비언트라이트, 1열 열선시트 및 열선 스티어링휠, 3존 클리마트로닉 공조시스템, 360도 어라운드뷰, 전동트렁크 등이 적용됐다.

국내 선호사양인 1열 통풍시트와 2열 열선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은 제외됐다.

폭스바겐 ID.4의 국내 판매가격은 5,490만원이며, 국비 보조금은 651만원이 지원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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